로그인 바로가기

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

한국디지털융합직업전문학원

본문내용

본문

입학상담
+ Home > 입학신청 > 입학상담
[답글] 네트워크 구축 및 IT시스템관리 과정 안내...
  • 작성자
    남궁영
  • 등록일
    2017-03-21 22:25:10
    조회수
    1808

안녕하세요.
질문으로 주신 텍스트가 일단 인간적이시면서 딱히 어떤 답변을 드려야 할지 참으로 고민하게 되네요...
일단 아래 링크를 눌러 과정에 대한 소개를 들으시고...
 

http://kdchrd.or.kr/SUB/?ctId=48&eduCode=00000044

이후 정보통신분야 보안관련 과정별 특성을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살펴 보신후
궁금하신 분야를 좁혀 나가셔야 할 듯 합니다.

일단 정확하게 어떤 것이냐는 질문에
네트워크 보안과정은 대표적으로 인터넷 환경을 구축하고 구축된 인터넷 환경에서의 서버&클라이언트 간에

네트워크 분야 에서의 보안 솔루션을 적용하고 관리하는 직무자를 개발하는 직업교육 입니다.

 

네트워크 보안장비로는 다양한 시스템 제품군이 있겠습니다만

대표적인 장비인 시스코 네트워크 장비 즉 스위치와 라우터 장비를 다룰수 있도록 하는것이 가장 큰 핵심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서버군은 리눅스서버와 윈도우서버 그리고 SQL서버를 학습하여 사용자 서비스를 구축해 나가는 과정도 다루게 되십니다.
즉 인터넷 환경을 토대로 사업자와 소비자간의 창구적인 시스템을 구성하고 보안성을 유지시켜 주는 일이며

사업체 내에서의 인트라넷 구축과 가상사설망 구현등의 기술들을 통해 업체의 업무연속성과 보안성 또한 유지보수 하는 일을 하는 인력을 양성하는 것이 주 목적이겟습니다.

 

수료후 본 교육원 수료생들은 IDC(침입탐지센터) 센터 및 CERT(침해대응센터) 센터로 취업이 진행되며

그 직군의 업직종이 별정통신사업자 로서 중대형 전산망 운영관리를 위탁받아 운영관리를 하는 회사의 업무 종사자가 되는 일입니다.

 

위 내용은 잡코리아 같은 구지 사이트에 가서 IDC 또는 CERT 라 치시면 업체들이 나올것입니다.

 

답변이 어렵고 궁금증이 해결이 안되셨다면 검색엔진에서 "네트워크보안" 이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해보시고

그러고도 궁금증이 해결이 되지 않으시면 본 교육원을 방문하시어 심도깊은 상담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한 학원을 찾는 개념이 아니라

이쪽 분야의 취업을 희망하시는 경우로 다시한번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보안을 배울 수 있는 방법이나 경로는 다양합니다.

 

본 교육원은 노동부 지정 직업 훈련기관으로 국가기간전략산업 직종 승인 과정만 운영하는 직업학교 입니다.

타 교육기관 처럼 계좌제를 운영하지도 않고 컴퓨터학원처럼 일반 수강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지도 않습니다.

국비 훈련이라 해도 실업자 훈련과정을 운영하는 것이 아닌 국가기간전략산업 직종만 운영하는 직업학교 입니다.

 

그만큼 해당분야 취업의지가 확실한 분의 입과를 희망합니다.

답변이 되셨기를 희망합니다.



김동현 님이 [2017-03-20 18:42:40] 에 작성한 글입니다. 

올해 인문고 졸업한 학생입니다.

컴퓨터에 관심이 많긴 하나 배워본적이 한번도 없어 문의 글 남깁니다.

네트워크 구축 과정이 있던데 정확하게 어떤 것을 배우는 과정이며 이걸 배우면 어디로 취업하게 되나요? 

목록보기
답글달기수정하기
삭제하기

관련 쪽지글